|
-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안내를 받고 싶으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cj택배 반품예약 판매자가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을 올려봅니다. 스마트스토어 강의를 워낙 많이 하다보니 수강생들의 질문도 어마어마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이 반품 교환 처리 방법이죠. 또 온채널 B2B도매센터 상품 올리시고 공급사가 배송을 했는데 반품이 들어온경우.. 난감하다는 질문이 가장 많아요. 공급사에게 회수해 달라고는 했지만 너무 늦게 처리하는 바람에 고객한테 혼나고.. 고객한테 직접 반품처리 하도록 하면 되는데 우리 위탁판매 하시는 분들은 '자동수거금지'를 해 놨으니.. 이런저런 사유로 반품이나 교환시 불편한게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판매자가 직접 반품접수하는 방법을 올려보아요. 지난번엔 롯데택배 반품예약을 올렸어요. 필요하신 분들은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cj택배 반품예약 직접하기 시작해 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하면 바로 반품예약이라고 잘 적혀 있어요. 클릭해서 들어가시구요. 위 검색에서 '반품예약'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cj대한통운 홈페이지가 뜹니다. 하단에 텍배조회에서 운송장번호를 넣고 검색하시면 배송조회가 뜨구요. 반품신청은 아래 이미지에서 [택배예약 - 반품예약] 이렇게 해야 합니다. 반품예약을 클릭하구요. 동의하라고 나옵니다. ㅋㅋㅋㅋ 전화번호와 개인정보가 들어가니.. 어쩔수 없습니다. 택배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나면 아래 이미지처럼 운송장번호와 수취인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와요. 입력하시고 '조회' 합니다. 수취인 운송장번호와 휴대폰번호가 일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보내는분'과 ;받는분' 내용이 쭈욱~~~ 딸려 올라옵니다.
원운송장 번호조회를 넣으면 모두 조회가 되어 나오니까 보내는분 받는분 확인하시구요. 접수하면 방문일정을 잡아주는데 방문일정은 접수일자+1일 영업일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방문하지 않아요. 특정시간 지정해서 방문해달라고 하면 안되시구요. 몇시경 2~3시경 이렇게 좀 넓게 잡아주면 그 시간에 온대요. 택배기사가 방문한다고 해 놓고 안오는경우. 관할 집배점 또는 고객센터 1588-1255 로 연락하면 됩니다. 상담문의는 평일(월~금요일) : 9시~오후6시 토요일 : 9시~오후1시 cj택배 반품예약 스마트스토어에서 온채널 B2B도매센터 상품으로 위탁판매 하시는 분들.. 반품땜에 혹 불편하셨다면 이렇게 판매자 직접 반품요청하기를 통해 택배사에 바로 신청하시고 온채널 공급사에 반품요청하시고 직접 택배사로 접수했다고 꼭 말해주셔야해요. 아참참.. 공급사가 거래하는 택배사로 보내야겠죠?? 가끔 거래하는 택배가사 아닌경우 돌려보낸다는 무시무시한 공지를 띄운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ㅋㅋ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개인지도 신청 받습니다. |
작성하신 에 이용자들의 신고가 많은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표현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성을 위해 회원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